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국세청 홈텍스 전자세금 계산서 혹은 전자계산서 발급 가능한 저렴한 공인 인증서를 소개합니다.

by 매일매일 여러가지 이유로 좋은 날 2018. 9. 25.
반응형






작년에 1인 출판사를 내면서 사업자등록증에 출판을 추가하고 난 뒤

전자책이 판매될 때마다 전자책 전용 서점에서 날라오는 판매대금 만큼

전자계산서를 발급해야 하는 상황이 생겼어요.



그래서 전자 세금계산서와 일반 전자계산서 발급이 가능한 공인 인증서를 알아보니까

10만원이 넘더군요.



아니 세금계산서만 날리는데 여기저기 다 사용 가능한 범용 공인 인증서가 왜 필요하냔 말이에요.



그래서 더 서치를 해보니까 딱 홈텍스에서 전자세금 계산서와 전자계산서만 발급 가능한 용도의 저렴한 

공인인증서가 존재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저렴한 공인 인증서를 발급하는 다른 여러 회사도 있는 걸로 알고 있으나

본인이 작년에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 당시 저렴한 용도의 인증서를 유일하게 메인에 표시했던 사이트여서 

한국 전자 인증에서 https://www.crosscert.com/ 가입했더랬죠.



최초 등록은 번거롭게도 직접 본사에 내방해야 합니다.

여긴 서초동이라고 쓰여 있는데 막상 전화를 해보니 중구에도 하나가 있어서 비교적 빨리 다녀왔네요.

신분증과 사업자 등록증 그리고 비용을 처리할 현금을 가져갔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불행히도 당시에는 얼마를 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해요. 

대신 올해 11월이 만기여서 사이트에서 갱신을 시도했더니 4,400원만 내면 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4,400원이면 은행에서 발급하는 기업용 공인인증서와 가격이 같으니 똑같은 건가부다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작년에 저도 잠깐 속아서 갱신 안해도 되는 기업용 공인인증서를 은행에서 갱신했다가 홈텍스 사용은 안된다고 해서 돈만 날렸어요.




그런데 이런 법은 매년 바뀌기도 하니까 무작정 저기서 내기 전에 한번 알아보시고요.


저의 경우 올해 갱신을 하면서 한국전자인증에서 다운 받으라고 하는 프로그램 부분이 자꾸 안 깔렸다고 에러가 나는 통에

어케 하면 되는지를 알려드리고 겸사겸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본사에서 일단 발급 받은 이후 1년이 되기 전에 갱신을 하라는 문자가 올 거에요.

그 때 사이트에서 갱신을 누르면 보안 프로그램을 깔라고 하는데 이게 깔아도 계속 다시 깔라고 나옵니다.

방법은 수동으로 프로그램을 실행되게 해주는 거에요.



C:\Program Files (x86)\VestCert 폴더 내의 

Goji 파일과 VestCert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바로 사이트 이용이 가능할 겁니다.


사업하다보면 자잘하게 나가는 돈에 각종 면허세 갱신할 것도 많은데

이런 거에서 비용을 아끼면 매년 몇 만원은 세이브하실 수 있어요.


자영업자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