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상사와 업무로 인한 언쟁이 생겼을 시에 어떻게 대처하겠습니까?
"저보다 경력과 경험이 많은 상사분과 업무상에 언쟁이 생길만한 일은 거의 없으리라 생각하지만 그런 일이 생긴다면 대부분 오해에서 시작된 것이리라 생각합니다. 시간을 조금 두고 상사님에게 먼저 사과를 드린 뒤 전후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드려 오해를 푸시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신입사원 중에는 사과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고 해요. 잘 못을 했을 때는 우선 사과를 해야 상대방의 마음이 풀리는 법입니다. 기본적인 예절을 아는 사람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질문이니 최대한 부드럽고 둥글둥글하게 답변하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교육 > 면접질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접질문. 집에서 회사까지 거리가 어떻게 됩니까? (0) | 2023.02.01 |
---|---|
면접질문. 존경하는 인물은 누구입니까? (0) | 2023.01.30 |
면접질문. 상사와 본인의 업무 방향에 대한 의견이 다르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0) | 2023.01.26 |
면접질문. 봉사활동 경험을 말해보세요. (0) | 2023.01.24 |
면접질문. 지금까지 단체생활을 한 경험이 있다면 이야기해 보십시오. (0) | 2023.01.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