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드디어 5월입니다. 얼른 근로·자녀장려금 정기신청 및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시어요.

by 매일매일 여러가지 이유로 좋은 날 2024. 5. 1.
반응형

 

 

 

 

 

드디어 근로·자녀장려금을 신청하는 5월이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얼마가 나오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작년에 개인 사정으로 3개월만 근로를 제공해서 그런지 160만원 정도가 계산된 걸 확인했습니다. 확정은 8월이라고 하고요.

 

 

 

 

 

 

 

 

저처럼 근로장려금이 나온다는 거 자체가 초서민이라는 뜻이니 설마 부러워하진 마시고요. 근로장려금 안 나오는 분들은 직장 생활 잘 하고 계시거나 재산이 그만큼 있다는 뜻이니 축하드립니다. 전 작년에 정말 생존이 간당간당했거든요.

 

 

 

 

 

플러스! 올해 초에 천운으로 직장에 들어와서 연말정산을 신청했어야 했는데 일이 너무 바쁘다는 핑계 + 이전 직장에 자료 신청하는게 딜레이돼서 연초에 못 하고 5월 근로소득세 신고의 달에 셀프로 하게 되었습니다. 셀프로 했더니 기록이 이미 전산으로 다 넘어와 있어서 굳이 이전 직장에 자료 신청 안 해도 될 뻔했던 거 같아요.

 

 

서류 작성하려고 했더니 여러 가지 누를 필요도 없이 모두채움신고 대상으로 분류돼서 버튼 몇 개 누르고 신고가 끝났습니다. 3개월만 일했더니 -3,500원 정도로 신고가 끝났고요. 그런데 이 다음에 한 번 더 해야 하는 게 있어요. 신고서내용 확인을 한 다음 아래 보이는 [지방소득세 신고이동] 빨간 버튼을 누르고 작성을 마무리하세요. 세금 상태가 환급이어도 해야 됩니다~

 

 

 

 

 

5월에 홈텍스에서 할 일 끝났네요~

 

 

 

 

 

 

5월은 조카들과 부모님한테 나가는 돈이 많으니까 저 같이 초서민인 분들은 근로장려금 꼭 신청해서 연말 깨에 얼마라도 받으시길 바래요. 정부의 금융 CPR 항상 감사함미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