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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printing/Cura

Cura Shell 메뉴

by 매일매일 여러가지 이유로 좋은 날 2019. 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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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l extruder = 벽 압출기

이 설정은 벽을 인쇄 할 압출기를 정의합니다. 내벽 또는 외벽에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 : 동일한 재질의 두 가지 색상을 사용하여 3D 프린트에 윤곽을 만듭니다.

 

 

Wall thickness and wall line count = 벽 두께 및 벽 선 수

이 설정은 모델 벽의 두께를 조정합니다. Ultimaker Cura는 벽 두께를 선 너비의 곱셈으로 반올림합니다. 일반적으로 선폭의 2 배 또는 3 배의 벽 두께로 충분합니다. 값이 클수록 모델이 더 견고 해져 누출 가능성이 줄어드는 반면 값이 작 으면 인쇄 시간과 필라멘트 비용이 크게 줄어 듭니다.

벽의 밀리미터 두께를 설정하는 대신 여러 벽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벽 선 수를 설정하면 벽 두께가 계산되어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예 : 값이 1mm 인 경우 3 개의 벽은 0,35mm = 1,05mm입니다. 왼쪽의 모델에는 3 개의 벽이 있고 오른쪽의 모델에는 단일 벽이 있습니다.

 

 

Outer wall wipe distance = 외벽 와이프 거리

모든 외벽 끝에서 짧은 경로가 돌출없이 이동합니다. 이로 인해 외벽에서 3D 프린트의 다른 부분으로 이동할 때 이음새가 줄어 듭니다. 외벽 바로 위의 짧은 이동으로 레이어 뷰에서 볼 수 있습니다.

 

Top surface skin = 윗면 피부

상단 표면 스킨은 스킨의 최상위 레이어이며 별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품질로 인쇄하여 표면 조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변경할 다음 설정이 있습니다.

 

Top surface skin extruder = 윗면 피부 압출기

압출기는 상부 표면 스킨 층에 대해 설정 될 수있다. 제 2 압출기는 다른 프린트 코어 또는 재료를 포함 할 수있다.

 

Top surface skin layers = 윗면 스킨 레이어

이 설정은 설정에 의해 영향을받는 모든 최상위 스킨 레이어의 레이어 수를 정의합니다. 2 개 또는 3 개의 층으로 표면 품질이 향상되기에 충분합니다.

 

Top surface skin pattern and line directions = 윗면 피부 패턴 및 선 방향

패턴을 별도로 설정하여 다른 시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선으로 설정하면 선의 각도를보다 정확하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Top surface print speed = 윗면 인쇄 속도

인쇄물의 표면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매끄러운 마무리를 위해 외벽과 동일한 속도로 인쇄하십시오.

 

이 모델에는 수평선의 상단 표면 스킨 패턴이 있습니다.

 

Top/bottom extruder = 상부 / 하부 압출기

이 설정은 상단 및 하단 레이어를 인쇄 할 압출기를 정의합니다. 제 2 압출기에는 상이한 색상 또는 노즐 크기가 사용될 수있다.

 

 

Top/bottom thickness = 상하 두께

상단 / 하단 두께를 사용하면 인쇄물의 단단하고 상단 및 하단 레이어의 두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값이 클수록 상단 및 하단 레이어의 모든 간격이 완전히 닫힙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인쇄 시간과 사용되는 필라멘트의 양도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상단과 하단의 두께에는 항상 여러 층 높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0.15mm의 레이어 높이를 사용하면 상단 / 하단 두께를 0.7mm가 아닌 0.6mm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Separate top or bottom thickness = 별도의 상단 또는 하단 두께

상단 및 하단 레이어의 두께를 별도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제대로 닫히고 "베개"를 막기 위해 몇 개의 층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상단에 특히 유용합니다. 바닥에 더 적은 층을 사용하면 재료 및 인쇄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Number of top/bottom layers = 상단 / 하단 레이어 수
상단 또는 하단 레이어의 높이를 밀리미터 단위로 설정하는 대신 특정 레이어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밀리미터 단위의 결과 높이는 설정된 레이어 높이에 따라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예 : 상단 레이어 수 12 * 0.1mm 레이어 높이 = 1.2mm 상단 레이어 두께.

 

Top/bottom pattern = 상하 패턴

Ultimaker Cura를 사용하면 상단 및 하단 레이어에 대해 다른 인쇄 패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동심원 : 패턴이 인쇄물의 외부에서 중앙으로 인쇄됩니다.
  • 선 : 모형의 셸에서 이동이있는 대각선으로 인쇄 된 패턴입니다.
  • 지그재그 : 모델의 쉘에 연결되어있는 대각선으로 인쇄 된 패턴입니다.

 

맞춤형 값을 갖는 선, 지그재그, 동심 및 '선 방향'[90]

 

Bottom pattern initial layer = 하단 패턴 초기 레이어

이것은 제작 판에 직접 인쇄되는 레이어의 패턴을 나타냅니다. 별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특정 하단 비주얼이있는 모델을 가져옵니다.

Top/bottom line direction = 위 / 아래 선 방향

이 설정을 통해 상단 및 하단 스킨 라인이 인쇄되는 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각선 방향으로 인쇄됩니다. 이것은 가장 빠르며 X 및 Y 모터를 모두 사용합니다. 방향을 변경하면 시각적 효과가있을 수 있습니다. 각 레이어의 선 방향을 변경하기 위해 여러 개의 숫자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예 : [90,0] 가로-세로 방향을 만듭니다.

Outer wall inset = 외벽 삽입

선택한 선 너비가 노즐보다 작은 경우이 설정은 외벽의 위치를 ​​보정합니다. 예를 들어, 0.40mm 노즐을 사용하여 0.35의 선 너비는 실제 인쇄 선의 양쪽에 0.05mm의 간격을 남깁니다. 가장 바깥 쪽 부분을 보상하기 위해 0.025의 보상이 설정됩니다.

Outer before inner walls = 내벽 외부

이 설정은 먼저 인쇄 할 벽, 외부 또는 내부 벽을 결정합니다. 활성화하면 외벽이 먼저 인쇄되고 XY 치수가 더 정확합니다. 단점은 돌출 품질이 저하된다는 것입니다.

Alternate extra wall = 대체 여분의 벽

이 설정은 다른 레이어마다 추가 벽을 추가합니다. 이렇게하면 벽 사이에 주입구가 걸러져 더 강한 인쇄물이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벽 선 수를 두 개의 벽으로 설정하고 다른 추가 벽을 활성화하면 짝수 레이어에 두 개의 벽이, 홀수 레이어에 세 개의 벽이 인쇄됩니다.

 

 

 

Compensate wall overlaps = 벽 오버랩 보상

이 설정을 사용하면 인쇄 헤드가 얇은 영역을 두 번 통과해야하는 경우 인쇄 된 부품의 돌출이 줄어 듭니다. 이런 식으로 모든 벽은 부품이 과도하게 압출되지 않고 인쇄됩니다. 외벽 또는 내벽에 대해 별도로 설정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Fill gaps between walls = 벽 사이의 빈 공간 채우기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프린터가 노즐 크기보다 얇은 영역을 인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모델이 날카로운 모서리로 끝나는 외벽과 내벽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두 벽을 모두 인쇄 한 후 이러한 간격을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림은 인쇄해야 할 물방울을 보여줍니다.

참고 : 채우기 간격 옵션이 이동 이동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십시오. 나중에 채우기 위해 프린터가 틈새로 돌아와야합니다.

Filter out tiny gaps = 작은 틈을 걸러냅니다

벽 사이의 일부 틈이 너무 작아서 여분의 이동 경로가이를 보완하기위한 추가 압출의 가치가 없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필요한 경우 이러한 틈새를 메울 수 있습니다.

 

 

Print thin walls = 얇은 벽 인쇄

이 설정을 사용하면 노즐 크기보다 얇은 벽을 인쇄 할 수 있습니다. 노즐이 물리적으로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없으므로 활성화 된 경우 경로가 여전히 돌출되어있을 수 있지만 완전히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Horizontal expansion = 수평 확장

인쇄물의 공차가 중요한 경우 수평 확장이 유리합니다. 플라스틱의 약간의 변형으로 인해 인쇄물의 실제 크기가 디지털 모델의 크기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평 확장 값을 조정하면이 작은 편차를 보상 할 수 있습니다. 값이 클수록 모델의 X / Y 크기가 증가하고 음수 값은 X / Y 크기가 감소합니다.

 

나사 구멍이있는이 모델은 -0.1mm, 0mm, + 0.1mm로 확장되었습니다.

 

Initial layer horizontal expansion = 초기 층 수평 확장

이 기능은 제작 판에 인쇄 된 레이어에만 적용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가로 확장과 동일한 효과를 갖습니다. 이는 첫 번째 레이어의 돌출을 극복하여 치수 정확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선 너비의 절반 값이 권장됩니다.

 

Z-seam alignment = Z 심 정렬

이 설정을 통해 Z 방향의 각 새 레이어가 시작되는 위치를 선택하고 모델의 이음새 위치에 영향을줍니다. 이음새를 볼 수 있으므로 연속적인 동일한 레이어가있는 모델에 유용합니다. Z- 심 정렬을 변경하면 심의 가시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 지정 : Z- 심의 X 및 Y 방향에 대한 좌표를 설정합니다. 이 좌표는 기본적으로 절대적입니다. 예 : X 100, Y 200은 이음새를 모델의 중심 뒤로 이동합니다.
  • 최단 : 다음 계층은 이전 계층의 끝점에서 시작합니다. 이것이 가장 빠른 인쇄 방법이지만 가장 눈에 띄는 이음새를 만듭니다.
  • 랜덤 : 다음 레이어는 이전 레이어의 임의 지점에서 시작하여 이음새가 생길 가능성이 없습니다. 필요한 이동 동작으로 인해 인쇄 시간이 늘어납니다.
  • 가장 날카로운 모서리 : 가능한 경우 솔기가 모델의 가장 안쪽 또는 바깥 쪽 모서리에 놓입니다. 이음새를 완전히 숨기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Seam corner preference = 심 코너 기본 설정

Z- 심은 기본적으로 최대한 숨겨져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프로젝트, 특히 후 처리가 필요한 프로젝트의 경우 인쇄 후 처리에 이음새 노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없음 : 이음새가 Z- 심 정렬 위치에 유지됩니다.
  • 이음새 숨기기 : 이음새는 최대한 숨겨집니다.
  • 이음새 노출 : 이음새는 가능한 많이 노출됩니다.
  • 숨기기 또는 노출 : 이음새는 가능한 경우 숨겨지고 다른 옵션이 없으면 노출됩니다.

Ignore small Z gaps = 작은 Z 간격 무시

이 설정을 사용하여 모델의 Z 방향에서 레이어 사이의 작은 간격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틈의 맨 위와 맨 위 사이에 채우기를 인쇄하여 레이어가 서로 융합됩니다. 이 설정을 비활성화하면 간격이 채워지지 않고 모델에 나타나는대로 맨 위와 맨 위만 인쇄됩니다.

 

Extra skin wall count = 여분의 피부 벽 수

이 설정을 사용하면 상단 / 하단 패턴의 가장 바깥 부분이 여러 동심선으로 대체됩니다. 하나 또는 두 개의 선을 사용하면 충전 재료로 시작하는 지붕을 개선하고 더 견고하고 매끄러운 표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Enable ironing = 다림질 사용

다림질은 인쇄 후 노즐이 최상층 위로 이동하여 최상층을 매끄러운 표면에 다림질하는 기술입니다. 다림질 설정은 원하는 표면 조도를 얻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가장 높은 레이어 만 : 이 설정은 가장 최근에 인쇄 된 레이어에만 다림질을 적용합니다.
  • 패턴 : 패턴을 다림질 할 수 있습니다.
  • 줄 간격 : 모든 줄 사이의 간격을 결정합니다.
  • 흐름 : 다림질하는 동안이 비율의 재료가 마지막 층 위에 돌출됩니다.
  • 삽입 : 다림질은 XY 방향으로 모델 외부 모서리의 오프셋에 적용됩니다.
  • 속도, 가속 및 저크 : 다림질 속도를 조정하여 공정을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ultimak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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