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과 피부 트러블
학교에서 대기업이나 공사에 지원한 학생의 면접교육을 진행하면 1회로 끝내지 않고 2~3회까지 교육을 시킵니다.
이번에 공사 면접교육을 하던 한 학생은 피부 군데군데에 건조증과 두피가 빨갛게 열이 올라와 있는게 보여서 2017년도에 제가 지루성 피부염으로 고생할 때의 고통이 떠올랐어요.
그래서 1차 면접 때는 피부가 건조하냐고 간단하게 묻고 나도 지루성피부염으로 고생 많이 했다. 잠을 많이 자야 한다~는 운만 뗀 뒤 2차 면접교육 때 영양제를 지퍼백에 담아 전달해주며 제가 고생한 얘기랑 학생의 현재 두피 상태 같이 색이 빨간건 피부에 열이 있다는 증거고 방치할 경우 나중에 탈모가 올 수 있다고 했더니 이미 탈모가 조금 시작됐다고!
그래서 얼른 영양제 먹는 수량을 알려주고 카페인, 니코틴 등 안 좋은 건 끊고 운동하고 잠을 많이 자야한다고 알려줬습니다.(학생이 담배를 피웠다는게 아니고 예를 든 것이에요.) 1주일 뒤 상태 확인 차 다시 만나보니 다행히 두피가 일반적인 피부색으로 돌아와 있었고 운동도 열심히 했다고 말하는게 바로 티가 났던게 얼굴 피부색이 뽀얗게 좋아졌더라고요. 그러나 목 쪽 피부는 여전히 군데군데 건조해 보였어요.
일단 영양제의 효과가 있는게 눈에 보이니 한 번 더 지퍼백에 담아서 갖다 주면서 제가 쓰는 바디용 바세린 로션도 용기에 담아 함께 전달해줬습니다.
그리고 학생에게 아이허브 사이트 가입 및 로그인을 하게 한 뒤에 제가 학생에게 줬던 영양제들을 장바구니에 담아주고 미쿡에서 오는 거라 일반인은 한 번 구매할 때 6통씩만 구매가능하니 엄빠에게 결제해 달라고 하고 로션 구매방법도 알려줬어요. 아니 이 로션이 PB상품이었는지 인터넷에 안 팔더라고요! 다이소에만 있는 특이점 발생? 근데 진짜 좋아요! 바세린코코넛 바디로션입니다~
하여간 면접상담으로 시작해서 피부상담으로 마무리 하게 된 케이스였고요. ㅎㅎㅎ
참고로 아이허브 가입하라고 할 때 제 아이디 안 알려줬어요. 다단계인 줄 알까봐~ 엌 ㅋㅎㅎㅎㅎ 내는 얭심적인 상담사~
라포는 관심이 있다면 저절로 쌓이는 것이기도 하겠지만 상담사의 개인적인 경험이 많을수록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피부는 나이지고 있으니 이제 합격만 하면 되겠다!